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 '성공귀촌설계 아카데미' 교육 실시

6개 지역 10개 교육기관, 프로그램별 20~30명 모집

경기도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운영하는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는 '2022 성공귀촌설계 아카데미' 참여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성공귀촌설계 아카데미'는 청년, 중장년 은퇴자 등 귀촌 희망자의 농촌 이해와 미래 설계를 돕고, 초보 귀농인 역량 강화를 통해 농촌 정착의 만족도를 높이는 교육프로그램이다.

모집 인원은 모두 250명으로, 6개 지역(포천, 파주, 화성, 용인, 평택, 이천) 10개 교육기관에서 각각 20~30명씩 모집한다. 모집 기간과 교육 기간, 시간이 기관별로 조금씩 달라 프로그램별 확인이 필요하다.

교육은 ▲가족과 함께하는 성공귀촌설계 프로젝트(파주) ▲영농 창업 준비를 위한 정착탐구 교육(포천) ▲6차산업을 통한 성공 귀촌 전략(화성) ▲귀농 1세대의 소규모 영농 정착기(이천) 등이다.

선정된 사람에게는 교육비 50만 원을 지원하고, 별도로 10만 원을 자부담 해야 한다. 교육 수료 시 농업교육포털(https://agriedu.net/) 귀농귀촌교육 이수 시간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신청은 해당 지역 교육 기관을 방문하거나 전화 접수로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031-250-2711)나 전자우편([email protected])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원 / 신 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