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檢, 대장동 피의자에 이재명 적시…사법살인·정치보복"

"무슨 증거로 피의자 특정했나 밝히길 바란다"
"검찰 이용한 정치보복·야당탄압 심판받을 것"

더불어민주당은 15일 이재명 의원이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관련 배임 혐의의 피의자로 적시된 데 대해 "사법살인을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조오섭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언론보도를 통해 검찰이 이 의원을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관련 배임 혐의의 피의자로 적시해 수사를 진행해왔던 것으로 드러났다"며 이같이 밝혔다.

조 대변인은 "편파수사, 기획수사, 정치보복수사"라며 "무슨 증거가 있어 이 의원을 배임 혐의 피의자로 특정했는지 밝히길 바란다"고 반발했다.

이어 "검찰이 사실상 유죄를 확정해 놓고 피의사실을 짜 맞추는 특수통식 수사방식으로 수사하고 있다고 볼 수밖에 없다"며 "공정한 법집행을 통해 사법정의를 세워야 할 사정기관이 정권의 정치보복을 위한 정략적 도구를 자처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것은 사법살인"이라며 "검찰총장 출신이 대통령이 되었다고 해서 대통령의 대선 경쟁자를 제거하는 데 앞장서고 있는 것이냐"고 물었다.

또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중심으로 한 특수통 정치검사들이 꿈꾸는 검찰공화국이 어떠할지 보여주겠다는 것이라면 기가 막힌다"며 "정치보복수사는 검찰의 역사에 지워지지 않을 치욕이 될 것이며, 검찰을 이용한 정치보복과 야당탄압은 반드시 심판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민주당은 이 의원에 대한 정치보복수사, 사법살인을 좌시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하게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우상호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비대위 회의에서 박상혁 민주당 의원의 소환조사와 관련해 "이런 형태의 정치보복 수사를 좌시하지 않겠다"며 "이와 관련된 대응 기구를 만들어 계속해 이 문제에 대해 문제제기하고 점검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부 부장 / 염선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