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청 또 경청'…나주시장직 인수위 '시민 신문고' 본격 운영

나주시청 홈페이지 첫 화면과 연계…17일부터
다양한 시민 의견 수렴…민선 8기 시정 밑그림 반영

 나주대전환 윤병태 나주시장직 인수위원회가 민선 8기 청사진을 시민과 함께 그리기 위해 소통창구로 개설한 '시민신문고'가 17일부터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인수위는 이날 시민이 온라인을 통해 직접 인수위 운영에 참여할 수 있도록 '민선 8기 나주대전환 윤병태 나주시장직 인수위원회에 바란다' 공식 홈페이지 문을 열었다.

홈페이지는 인수위 활동에 대한 시민의 알권리 보장과 시민 누구나 다양한 의견을 여과 없이 수렴하는 소통 창구로 운영된다.

접근 편의성을 위해 나주시청 홈페이지 첫 화면과 연계함으로써 시민 누구나 쉽게 접속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인수위는 시민 신문고를 통해 제안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윤 당선인의 공약과 비전, 민선 8기 시정 밑그림 등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시민신문고는 인수위에 바라는 점, 민선 8기 시정 비전과 방향,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 지역 현안과 일상 불편사항 건의 등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여기에 투명한 정보 공개와 인수위 활동을 한 눈에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를 최우선한 통합 메뉴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홈페이지 세부 메뉴는 '위원장 인사말', '인수위 조직도', '위원회 소개', '시민 신문고', '인수위 활동' 등으로 구성했다.

인수위는 온라인 접속이 어려운 시민을 위한 인수위 유선 상담 콜센터(061-331-9792~3)도 운영하고 있다.

여성구 나주시장직 인수위원장은 "나주대전환 인수위는 열심히 일하는 현장 중심의 문제 해결형, 시민과 소통하는 인수위를 지향한다"며 "시민신문고를 통해 각계 시민들의 목소리를 귀담고 시민이 주인 되는 참여·자치의 민선 8기 시정 밑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남광주 / 조경수 사회부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