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尹, 전현희·한상혁 사퇴 종용…본인이 하면 정의?"

"尹, '문체부 국장 사직 강요' 처벌받게 한 검사"

 더불어민주당은 18일 윤석열 대통령이 문재인 정부가 임명한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에게 사퇴를 종용했다고 비판했다.



조승현 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이 (전날)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과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해 '비공개 논의를 많이 하는 국무회의에 굳이 올 필요도 없는 사람'이라고 한 것은 사실상 사퇴 종용"이라고 밝혔다.

이어 "'박근혜 전 대통령의 문체부 국장 사직 강요 사건'을 수사해 직권남용죄로 처벌받게 한 검사가 바로 윤 대통령"이라며 "그랬던 분이 이제 대통령이 됐다고 해서 서슴없이 사직을 강요하는 것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검찰의 산업부 블랙리스트 수사에 대해 '정상적 사법 시스템'이라고 강변했다. '문재인 정부가 내로남불의 전형을 보여줬다'고 비판하던 분이 윤 대통령"이라며 "남이 하면 적폐이고 본인이 하면 정의인가"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윤석열식 정의와 공정의 실체를 모르겠다"며 "윤 대통령의 사전에 '내로남불'이라는 단어는 있는지 참으로 궁금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덕수 국무총리가 지난 14일 국무회의에서 통상적으로 참석해온 전, 한 위원장을 불참시키면서 사실상 사퇴를 종용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국민의힘도 두 위원장에 대한 자진 사퇴를 압박하고 있으나, 민주당에서는 "임기가 정해진 위원장이 업무를 못 하게 방해하는 건 직권남용"이라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회.행정 / 윤환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