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성 상납' 없다…경찰 수사 빨리 나와 증명돼야"

"이해 안 가지만 모든 발단이 한 유튜브"
"먼저 연락와…정무실장 '들어보라' 보내"
"경찰수사·윤리위 병합 진행…왠지 몰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7일 일각에서 제기된 소위 '성 상납 의혹'에 대해 "(그런 사실이) 없다"며 "('성'과 '상납'이라는 말이) 둘 다 잘못됐다"고 반박했다. 측근 인사를 통한 '증거 인멸 교사' 의혹에 대해서는 "가로세로연구소에서 처음 방송이 나간 다음 (상대방 측에서) 먼저 연락이 와서 제가 정무실장한테 '무슨 얘긴지 들어보라'고 만나도록 한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유튜브 '펜앤드마이크TV'에 출연해 '당 윤리위원회가 사실 당대표 특명 기관인데, 이번에는 윤리위가 대표를 치러 나오고 있다'는 질문에 "이해가 안 가기는 하지만, 어쨌든 모든 발단이 한 유튜브 방송에서 나온 얘기들을 기반으로 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윤리위가 종결자가 될 수는 없을 것이고, 경찰 수사가 빨리 나오면 되는 건데 그것도 '뭐'에 대한 교사를 제가 했다는 건데 '뭐'를 했다는 것 자체가 먼저 증명이 돼야 되니까 그걸 빨리 하라고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측근 김철근 정무실장이 장모씨를 만난 배경에 대해서는 "처음 가로세로연구소에서 방송이 나간 뒤에 그 쪽에서 저한테 '가세연이 틀리다는 걸 얘기해주겠다'는 식으로 연락이 왔다"며 "대선 기간이어서 제가 직접 만나기는 어려운 상황이어서 정무실장이 만나도록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은폐 기도를 했다면 (제가 상대방을) 회유해야 될 건데, 시작이 거꾸로다. 저는 (가세연) 방송을 한 줄도 모르고 가만히 있었는데 전화가 (먼저) 왔다"며 "그건 핸드폰에 다 남아 있고, 발단부터가 좀 다르다"고 덧붙였다.

윤리위의 징계 결정 전망에 대해서는 "저는 윤리위원 한 분도 선임 안 했다. 저는 언론인 등 누가 전해주는 얘기만 듣는 것"이라면서도 "윤리위 관계자가 자꾸 익명 인터뷰를 하는 분이 있는데, 한 분이 계속 똑같은 얘기를 계속 하니까 다 그런 분위기인 것처럼 보이는 거라고 한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경찰 수사와 윤리위 절차가 병합해서 진행된다는 것이 사실 경찰 수사보다 윤리위가 우선할 수 없는 것이고, 어떤 결론이 나온다고 해도 상호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상황"이라며 "진행을 이렇게 하지 않는 게 일반적인데 왜 이런지 모르겠다"고 문제를 제기하기도 했다.

윤리위 징계 심의를 주도할 이양희 윤리위원장이 귀국한 가운데, 윤리위는 이르면 내주 회의를 소집해 이 대표의 '증거인멸교사 의혹 관련 품위유지의무 위반' 건을 심의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무혐의' 이외의 결과는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회.행정 / 윤환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