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오늘 '北 피살 공무원' 진상조사 TF 발족

국민의힘은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을 '월북 공작 사건'으로 규정하고 진실규명을 위해 태스크포스(TF)를 공식 출범한다.



당은 21일 오전 10시 국회에서 '서해상 공무원 피격 사건' 진상조사를 위한 TF를 발족하고 1차 회의를 개최해 자유 토론과 앞으로 활동방향 등을 논의한다.

군·경찰·법조계 등 출신 의원들로 구성된 TF는 하태경 의원이 위원장을 맡고 김석기·신원식·강대식·전주혜·안병길 의원 등이 위원으로 구성된다. 허기영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책임연구원, 박헌수 예비역 해군소장 등은 외부위원으로 참여한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전날 최고위원회의에서 TF 출범을 알리며 "대한민국 공무원이 북한에 잔인하게 살해당했지만 대한민국 정부는 월북몰이로 북한의 만행에 정당성을 부여하고 유가족들을 2차 가해했다"며 "반드시 실체적 진실을 밝혀 피해자의 명예를 회복하고 유가족의 눈물을 닦을 것을 약속한다"고 했다.

국민의힘은 대통령기록물로 지정된 당시 북한군 내부 교신 내용을 공개하라며 민주당과 문재인 전 대통령을 압박하고 있다. 국회 차원에서 대통령지정기록물을 열람하려면 국회 재적 인원 3분의 2 이상의 동의가 필요하다.

TF위원장을 맡은 하태경 의원은 뉴시스와 통화에서 "민주당 태도를 보면 완전히 영혼이 타락했다"며 "옛날에 민주화 운동권이, 무고한 사람을 월북으로 몰면 빨갱이 사냥한다고 온 영혼을 바쳐 싸우던 사람들이 지금 '월북 그게 뭐 중요한 문제냐'며 한 개인과 가족을 짓밟는 얘기를 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가 월북이라고 발표하면서 조작한 의혹들이 확인되고 있다"며 "대통령 기록물로 지정된 피살 공무원 사건 자료 열람에 민주당이 협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국민의힘은 같은 시각 국회 의원회관에서 물가 및 민생안정특별위원회 2차 회의를 진행한다.

오후 2시에는 제1차 정책의원총회를 열고 박진 외교부 장관의 외교안보정책 관련 특강을 듣는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회.행정 / 허 균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