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연수 의혹 두고 익산시의회·진보당 익산지역위 충돌 예고

전북 익산시의회가 해외연수 의혹을 제기한 진보당 익산시지역위원회와의 충돌을 예고하고 있다.

익산시의회는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진보당 익산지역위에 대한 법적 조치 등에 나설 계획임을 시사했다.



앞서 지난 25일 진보당 익산지역위는 관광성 해외연수 추진 중단과 관련 예산 전액 삭감을 촉구하는 입장문을 배포한 바 있다.

이에 시의회는 진보당 익산지역위가 제기한 해외연수 추경예산 관련 입장 중 시의원들이 해외연수를 계획하고 있는 것은 사실 무근이라고 피력했다.

또 허위 사실을 유포해 시의회의 위상을 추락시킨 진보당 익산지역위에 대한 법적 조치 등의 대응에 나설 계획임을 시사했다.

특히 진보당 익산지역위가 주장하는 예산은 민주평통익산시협의회의 평화통일 활동사업의 일환으로 익산시가 편성해 시의회에 제출한 것이라는 논리를 폈다.

아울러 민주평통 자문위원은 총 111명으로 지방의회 의원(당연직), 자치단체 지도급 인사, 정당·직능·사회단체 관계자 등으로 구성돼 활동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최종오 의장은 “진보당 익산지역위가 주장하는 내용은 전혀 사실 무근으로, 시의회를 매도하고 있다”며 “의장단 회의를 통해 법적 대응에 나서기로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시의회가 이 같은 입장을 내놓자 진보당 익산지역위의 반발이 예사롭지 않다.

진보당 익산지역위 측은 기자 간담회 등을 통해 일련의 상황에 대한 입장을 밝히는 등 대응에 나서겠다는 입장이다.

진보당 전권희 익산지역위원장은 “관련 예산이 민주평통 예산이며 시의회와는 관련이 없고 요구한 사실도 없다고 하는데 이는 언어도단”이라며 “관련 예산의 출처는 의장단 회의와 시의회며 무늬만 민주평통을 앞세우고 있다. 그 실체는 지방의원 연수라는 것에 명백한 의심이 든다. 이를 책임전가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북본부장 / 장우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