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김혜경 법카 의혹’ 수사 관련 숨진 참고인 휴대전화 포렌식

경기남부경찰청에 포렌식 의뢰

경찰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배우자 김혜경 씨에 대한 ‘법인카드 유용 의혹’ 수사와 관련해 참고인 조사를 받은 이후 숨진 A씨 사인을 밝히기 위해 휴대전화를 포렌식하기로 했다.



경기 수원남부경찰서는 A씨에 대한 정확한 사망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경기남부경찰청에 휴대전화 포렌식을 의뢰했다고 4일 밝혔다.

앞서 A씨는 지난 달 26일 낮 자신이 거주 중이던 경기 수원시 영통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당시 경찰은 A씨와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신고를 받고 소방당국과 공동대응에 나섰고, 집 안에서 숨져있던 A씨를 발견했다.

경찰은 A씨가 숨진 정황과 범죄 혐의점이 나오지 않는 점에 미뤄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다만 A씨가 별도로 유서를 남기지 않는 점을 고려해 사망 원인을 명확히 밝힐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고, 경기남부경찰청에 휴대전화 포렌식을 의뢰했다.

A씨는 최근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수사 중인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에 참고인 신분으로 출석해 관련 조사를 받은 바 있다.

경찰은 이 사건 수사 과정에서 A씨 명의의 신용카드가 사용된 점을 파악하고 관련 내용을 조사하기 위해 그를 소환했다.

다만 경찰은 A씨에 대해 피의자 전환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했다.

그는 지난 대선 당시 이 의원이 경기도지사이던 시절 김 씨의 수행비서였던 배모씨(전 경기도청 총무과 5급) 지인으로 알려졌다.

배 씨 등은 김 씨의 개인 음식값을 경기도 법인카드로 결제했다는 혐의 등을 받고 있다.

이 의원 측은 전날 JTBC에서 지난해 민주당 대선 경선 당시 김 씨를 수행한 운전기사가 A씨였다는 보도와 관련해 “사실과 다른 보도”라고 선을 그었다.

이 의원 측은 입장문을 통해 “(숨진 참고인인) A씨는 배우자실의 선행 차량을 운전했고 정치자금법에 따라 적법하게 계약을 하고 단순노무인 차량운전 업무에 대한 수당을 받았다”며 “고인에 대한 사실과 다른 보도로 유족들께서 고통 당하지 않도록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원 / 신 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