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석 의원, 국민애도기간에 수십여명 당원들과 술자리 참석 논란

논란 제기되자 서 의원, 페이스북 통해 "반성하고 자숙하겠다"

 '이태원 참사' 하루 뒤인 국가애도기간에 더불어민주당 서영석 의원이 수십여명의 당원들과 술자리에 참석해 논란이 일고 있다.

특히 서 의원이 당원들과 워크숍을 진행한 30일에는 민주당 지도부는 물론 윤석열 대통령이 '이태원 참사'에 대한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한 날이어서 파장이 확산되고 있다.



31일 지역 정치권에 따르면 서영석 의원(부천시 정)은 '이태원 참사'가 벌어진 다음날인 지난 30일 낮 경기도 파주의 한 저수지에서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정)당원 교육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서영석 의원과 박상현·유경현 경기도의원, 손준기·최은경·윤담비 부천시의원, 대의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서 의원은 이 자리에서 당원들과 족구를 한 뒤 술자리에 참석했다. 또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은 후 포천의 한 식당으로 이동해 식사자리에도 참석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이날 오전 민주당 지도부는 소속 의원들에게 부적절한 행동을 자제하라고 요청한 이후여서 파장이 예상된다.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지난 30일 오전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소속 의원들에게 "당분간 불필요한 공개 활동이나 사적 모임은 자제하고 특히 음주나 취미 활동 등은 중단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진행된 이재명 대표 주재 긴급최고위원회의에서도 가을청 축제성 행사를 전면 취소하고, 정치 구호가 담긴 현수막을 모두 철거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서영석 의원은 "이미 오래전부터 계획된 행사라 취소할 수 없어 워크숍을 진행했다"면서 "행사 내용도 주로 심폐소생술 교육이었다"고 해명했다.

논란이 일자 서영석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전날 지역위원회 교육연수를 다녀온 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렸다"면서 "술픔에 잠겨 있을 피해자 유가족분들과 국민들께 사과드린다"고 했다.

이어 "출발 이후 당의 지침을 받았다. 하지만 사려깊지 못한 행사 진행으로 국민 눈높이에 미치지 못했다"며 "반성하고 자숙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 의원은 친이명계로 분류되는 인물로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상임부의장, 경기도당 수석부위원장, 부천시 정 지역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본부장 / 이병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