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65세 이상' 온라인 노인건강서비스 참가자 모집 등

 전남 곡성군은 온라인 노인 건강관리 서비스 참가자 600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서비스 신청은 만 65세 이상, 스마트폰 소지자면 가능하고 현재 270명이 가입돼 있다. 참가 희망자는 보건의료원 방문보건팀이나 소재지 관할 면 보건지소에 신청하면 된다.



곡성군은 신청자의 건강 위험 요인 등을 평가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다.

건강관리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 '오늘 건강'과 연동돼 활동량계, 혈압계, 당뇨 측정 등의 사용자 건강 정보를 담당자가 온라인으로 모니터링하고 건강 상담, 건강 미션 실현하기 등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곡성치매안심센터 비대면 걷기 행사

곡성군치매안심센터는 오는 24일까지 '2022년 온라인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행사'를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걷기 행사 참가를 위해서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워크온'을 다운 받아 설치하면 된다.

이어 '곡성군치매안심센터 한마음 걷기대회' 커뮤니티에 가입한 뒤 8만보 걸음 달성을 목표로 걷기 챈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하루 최대 7000보까지 참여 실적으로 인정되며 8만보를 달성한 선착순 200명의 지역민에게는 곡성 심청상품권 1만원권이 지급된다.

◇곡성군, 친환경 볍씨 온탕 소독장 서비스 시행

곡성군은 못자리 설치 시기를 맞아 농업기술센터와 10개면에서 다음달 20일까지 볍씨 온탕 소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볍씨 소독은 벼 키다리병, 도열병, 깨씨무늬병, 세균성벼알마름병, 이삭누룩병, 벼 잎선충의 종자 전염성 병 예방에 효과가 높다.

온탕 소독법은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벼 종자를 뜨거운 물로 소독하는 방법으로 볍씨를 65도 물에 7분간 담근 뒤 건져내 찬물에 20~30분간 충분히 식히면 소독이 완료된다.

소독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볍씨 적정량을 그물망에 담고 소독 시간 동안 온탕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온탕 소독 전 물 가리기 등을 통해 충실한 볍씨를 고른 뒤 완전히 건조시켜야 한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양.곡성 / 양성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