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위해 영·호남 관광기관 ‘맞손’

부산관광공사는 광주관광재단과 함께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범국가적 분위기 조성과 공동마케팅 추진을 위해 지난 11일부터 1박 2일간 부산엑스포 홍보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간 관광교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2030 부산세계박람회, 광주비엔날레 등 대표적인 국제 행사 성공 유치·개최를 함께 홍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사는 인플루언서(influencer), 관광업계 종사자, 시민 등 30명의 2030 부산엑스포 시민홍보단을 구성해 부산에서 경남을 지나 광주 송정까지 277.7㎞ 구간을 달리는 남도해안열차(S-Train) 타고 남해안과 광주지역의 주요 관광지에서 해양관광열차와 부산엑스포를 홍보했다.

또 양 기관은 팸투어 둘째 날 광주관광재단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양 도시 간 관광교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공사는 지속적으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탄소중립 ESG 온라인 캠페인과 부산무박걷기대회 등 각종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공사 이정실 사장은 "이번 행사는 지난해 12월 부산, 경남, 전남이 '남해안 글로벌 해양관광벨트 구축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실질적인 사업의 첫 발을 내딛는 의미있는 행사"라며 "향후 공동마케팅과 상품개발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본부장 / 최갑룡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