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정여고총동창회 장학금 1천만원 전달

대정여자고등학교 총동창회(회장 이숙자) 및 총동창회장학회(회장 강경애)는 지난 4일 대정여자고등학교(교장 이영훈) 교장실에서 2021학년도 우수 졸업생과 2022학년도 신입생 장학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대정여고 총동창회와 총동창회 장학회는 2017년부터 매년 후배들을 위해 선배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서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한림공고 임형준 학생 KT&G 합격

한림공고(교장 강순구)는 3학년 임형준 학생이 2021년도 KT&G 영업직 신입사원 공개경쟁채용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5일 밝혔다.

한림공고는 취업 맞춤 특성화고등학교로 공무원, 공기업 채용을 목표로 도전하는‘기술보은반’, 우수 중소·중견기업과 협약을 통해 취업으로 연계하는‘취업맞춤반’, 해병대 MOU를 통한 기술부사관을 양성하는 ‘군특성화 과정’등 다양한 로드맵으로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이번에 합격한 임형준 학생은 한림공고 전기과에 입학한 후부터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고 진로에 맞는 전공 공부, 글로벌 현장 학습반, 기술보은반 등의 학교 운영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그는 또 공기업을 목표로 평소 철저한 성적관리 및 전공필수 자격증을 취득하고 NCS 직업기초능력 준비, 자기소개서와 면접 등을 준비하며 노력해 결실을 보았다.


◇오라초교 그림책 전시회

오라초교(교장 양순욱)는 지난 2021년 12월 27일부터 2022년 1월 4일까지 4학년 학생들이 ‘행복 ORA 프로젝트’를 통해 창작했던 온 세상에 하나뿐인 자신만의 동화책을 모아 ‘나도 작가다’ 그림책 전시회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오라초교 4학년은 행복 ORA 프로젝트를 통해 각자의 개성을 담은 116권의 생애 첫 그림책을 발간하였다. 학생들은 자신만의 경험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만들고, 그에 어울리는 삽화를 그리며 책이 출간되는 과정을 몸소 체험하였다. 이 과정을 통해 그림책 작가들의 세계를 경험하고, 창작의 기쁨과 성취감을 맛볼 수 있었다.

이번 나만의 그림책 발간 및 ‘나도 작가다’ 그림책 전시회 운영을 통해 오라초교 4학년 학생들은 자신을 표현하는 또 다른 방법을 배우고 있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주 취재부장 / 윤동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