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마라도 해상서 해경 헬기 추락…탑승자 4명 중 2명 사망·1명 실종

구조대원 내려준 후 부산 향하던 과정서 추락

8일 오전 1시32분께 제주 남서쪽 약 329.9㎞ 해상에 남해지방해양경찰청 항공대 소속 헬기 S-92(4명 탑승)가 추락했다.



이 사고는 헬기가 지난 7일 오전 10시께 대만 서쪽 약 18해리 해상에서 예인선 '교토 1호'가 조난 당했다는 접수를 받고 수색·구조를 위해 급파된 해경함정에 중앙특수구조단 인력과 장비를 이송한 후 복귀하는 과정에서 발생했다.

해경 3012함에 구조대원 6명을 내려준 후 부산으로 향하던 헬기는 원인을 알 수 없는 이유로 해상에 추락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오전 3시께 헬기 탑승자 4명 중 3명은 구조했으며 1명은 실종된 상태다. 구조된 3명 중 2명은 사망했다고 해경은 전했다.

다행히 구조된 1명은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은 실종된 승무원 1명을 구조하는데 가용 세력을 총동원해 수색 활동을 펼치는 한편 해군 등 유관기관에 수색협조를 요청한 상태다.

사고가 발생하자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해양경찰청 헬기 추락 사고 발생과 관련해 인명 구조에 총력 다할 것을 긴급 지시했다.

전 장관은 이날 새벽 "해양수산부와 국방부, 해경 등 관련 기관은 모든 가용자원을 동원해 인명 구조에 총력을 다하고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하라"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부 / 김재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