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련기술인 축제' 울산시 기능경기대회 참가자 모집

울산시 기능경기위원회는 '2022년 울산광역시 기능경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기능경기대회는 지역 숙련기술인의 축제로, 이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숙련기술 수준 향상을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는 4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울산지역 시내 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다.

원서 접수는 마이스터넷 홈페이지(http://meister.hrdkorea.or.kr)에서 하면 된다. 추가서류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울산지사로 제출하면 된다.

대회는 울산에 6개월 이상 거주하거나 소속 학교, 기업체 등 단체에 소속된 사람이면 연령 제한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다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입상자 등은 참가가 제한된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며, 해당 직종 기능사 자격시험이 면제된다.

또한 오는 8월 경상남도에서 개최하는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울산시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특히 일학습병행, 학습조직화 지원사업 참여 기업 등 산업체에 근무하는 근로자의 대회 참가를 장려하기 위해 '산업체 근로자 입상 우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홈페이지(http://meister.hrdkorea.or.kr)를 참조하거나, 울산시 기능경기위원회 사무국(052-220-3237)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영문 울산시 기능경기위원회 운영위원장은 "일반시민과 산업체 근로자의 참여를 활성화하고, 코로나19 방역대책을 준수해 안전한 기능경기대회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나주 / 김재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