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군은 운전면허를 자진반납하는 고령자에게 30만원 상당의 심청상품권을 지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신청기간은 오는 12월23일까지이며 인센티브 지급대상은 195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로 곡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있어야 한다.
올해 지급 예정 인원은 총 40명으로 선착순이다. 신청자는 자신이 가진 모든 운전면허를 취소해야 하며, 일부만 취소할 경우 지원금을 받을 수 없다.
신청자는 신분증과 운전면허증을 지참해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 사무소 또는 곡성경찰서 민원실을 방문하면 된다. 대리 신청의 경우 곡성경찰서 민원실에서만 신청 할 수 있다.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 지원사업 모집
전남 곡성군은 다음달 16일까지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소상공인의 시설 개선비 또는 장비 구입비를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화장실, 주방, 간판 등 점포 증개축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또 장비 구입비는 영업활동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기계 등을 구입 할 경우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금액은 총 사업비의 70% 범위 내에서 업체당 최대 700만원까지이며 장비 구입비는 200만원이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곡성군 내에서 사업자등록증상 6개월 이상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이다. 국세 및 지방세 납세실적, 사업장 운영 기간 등에 따라 높은 점수를 받은 대상자를 선발하게 된다.
◆갤러리107, 겨울 예술학교 전시
곡성군 갤러리107은 겨울 예술학교 참여 학생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가 다음달 6일까지 펼쳐진다고 27일 밝혔다. 설 연휴인 29일부터 2월2일까지는 휴관한다.
이번 전시는 전통 한지를 활용한 공예품부터 조명등, 동판 시계, 가죽 가방 등 다양한 입체 창작 활동을 통해 완성된 100여 점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갤러리107은 지역 청소년들의 예술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3일까지 겨울 예술학교를 운영했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양.곡성 / 양성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