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아이디어' 모아 더 행복한 장성 만든다

장성군, 내달 1일부터 군민 '굿 아이디어 공모전'
선정 시 최대 100만원 상당 장성사랑상품권 지급

전남 장성군이 미래 가치를 만드는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에 나선다.

장성군은 오는 4월 1일부터 29일까지 '2022년 장성군 굿(Good)-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공모 주제는 '위드 코로나 지역 활력 회복', '지속 가능한 옐로우시티 프로젝트 미래성장 정책', '20대 대통령 정책공약 연계사업 발굴' 등 군정 전반에 관한 사항이다.

업무방식 개선, 조직문화 혁신 등 장성군 공직사회에 대한 제안도 가능하다.

공모 참여는 내달 1일 이후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안하거나 우편(장성군 장성읍 영천로 200, 기획실 제안담당자 앞), 이메일([email protected])로 하면 된다. 지역이나 연령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창의성, 효율성, 계속성, 적용 범위, 노력도 등의 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친다. 기존에 특허를 받았거나 저작권이 있는 제안이나 타 기관 사업과 유사한 제안, 단순 건의, 진정 등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수상작에는 장성사랑상품권을 지급하며, 금상은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 노력상은 10만원이다.

심사 결과는 6월말 국민신문고와 장성군 누리집을 통해 공지하며, 수상자에게 개별 통지도 병행한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내달 1일 장성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성군 관계자는 "공모를 통해 발굴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군정에 적극 반영해, 보다 행복한 장성을 만들어 가는 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성.영광 / 나권식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