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민대학, 1학기 수강모집…생애역량강화 강좌 마련

4~7월 1학기 총 151개 강좌 열어
28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접수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서울시민대학에서 오는 28일부터 2023년 1학기 교육과정 학습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지혜·직업·교육 3개 교육과정에서 생애역량을 강화하는 총 151개의 평생교육 강좌가 시민대학 캠퍼스 및 대학연계 시민대학, 온라인 시민대학에서 열린다.



서울시 평생학습 대표 브랜드인 서울시민대학은 본부 캠퍼스와 동남권 캠퍼스를 운영하며, 올해 학기제를 개편해 특별학기(2~3월), ▲1학기(4~7월) ▲계절학기(8월) ▲2학기(9~12월)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봄과 함께 시작하는 1학기는 '우리가 기다린 봄, 함께 틔우다'라는 슬로건 아래 10개의 테마 강좌가 열린다. 라이프 플래닝, 반려식물 키우기, 봄을 주제로 한 서울 탐방 등 다채로운 테마 강좌가 마련됐다.

1학기 교육과정의 1차 개강은 다음달 18일, 2차 개강은 5월30일부터다. 수강료는 강좌별 1~3만 원으로 상이하며 일부 강좌는 무료로 운영한다.

또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도 운영한다. 온라인 시민대학은 오는 28일부터 7월4일까지 1학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시민대학 캠퍼스 외에도 서울소재 30여 개 대학에서 '대학연계시민대학' 프로그램이 열린다. 이미지 코칭, 재무관리, 심리치료 등 각 대학이 가진 전문성을 반영한 다양한 강좌가 마련돼 있다.

1학기 교육과정은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평생학습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수강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 또는 서울시평생학습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민대학 이경아 국장은 "서울시민의 생애 역량 향상을 위해 시민께 필요한 프로그램부터 강좌 운영 시간과 방법까지 맞춤형으로 준비했다"며 "봄을 맞아 많은 분들이 배움의 꽃을 피울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취재본부 / 백승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