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 졸업생, 메디컬 벤처기업 창업…"매출 1천억 목표"

경남정보대학교는 물리치료과 창업동아리 '피티브로' 출신 졸업생들이 재학 중 선발된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중심대학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이뤄냈다고 16일 밝혔다.



경남정보대에 따르면 동아리 이름을 따 만든 메디컬 벤처기업 피티브로의 김태훈 대표와 직원들은 모두 경남정보대 물리치료과 출신 졸업생들로, 재학 시절부터 각종 경연대회를 휩쓸며 차세대 메디컬 기기들을 선보여 왔다.

피티브로가 개발한 '에이크리스'(Acheless)는 턱관절 및 거북목 통증(두통) 완화 특허 기술을 적용한 휴대형 SSP(silver spike point) 스마트 셀프홈케어 웨어러블 장치다.

현재 KC인증을 취득하고 미국 FDA 인증 등 국내외 출시 절차를 밟고 있다. 올 9월 대량 생산을 목표로 현재 5억원 규모의 판매 계약을 진행 중에 있으며, 미국 진출까지 추진해 3년 내 1000억원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대학은 전했다.

피티브로는 중기부의 창업중심대학 예비창업패키지를 비롯한 부산시의 인큐베이터 지원사업, 중기부의 프리팁스, R&D 지원사업 등 다양한 국가 지원사업들을 통해 기업의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또 에이크리스 뿐만 아니라 생활 속에서 이용 가능한 다양한 의료기기들을 개발하고 있다.

피티브로 김태훈 대표는 "경남정보대 물리치료과 재학 시절부터 다양한 혜택을 받아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목표로 한 미국 진출과 1000억원 규모 매출 달성을 위해 모교인 경남정보대와 다양한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며, 회사 확장을 위해 모교 출신 후배들을 채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본부장 / 최갑룡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