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금, 지역화폐 나주사랑상품권으로 지급
4월18일부터 5월6일 까지 주소지 읍·면·동에 신청
전남 나주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학 신입생들에게 진학 축하금을 지급한다.
나주시는 관내 고등학교 졸업 또는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해 3년 이내 대학에 진학한 신입생들에게 축하금 50만원을 나주사랑상품권 지역화폐로 지급한다고 7일 밝혔다.
대학진학 축하금은 나주시가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전남지역 지자체 중 처음으로 도입했다.
앞서 나주시는 지난해 대학 신입생 481명에게 각 50만원씩 총 2억4050만원의 축하금을 지급했다.
올해 신청 자격은 1월 1일 기준 신입생 본인과 신입생 가족관계증명서에 기재된 부·모·배우자·자녀 중 1명 이상이 나주시에 계속해서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한다.
신청서 접수는 오는 18일부터 5월 6일까지 본인 또는 가족 구성원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하면 된다.
구비 서류는 신청서, 주민등록초본, 고교 졸업증명서, 대학교 재학증명서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나주시청 누리집 '공지란'을 참고하거나 혁신도시교육과(061-339-4692)로 문의하면 된다.
나주시 관계자는 "새로운 환경에 첫 발을 내딛은 새내기 대학생의 대학 진학을 축하한다"며 "축하금이 학업 준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남광주 / 조경수 사회부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