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난방공사, 농촌 일손돕기 구슬땀 등

한국지역난방공사 광주전남지사는 13일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나주시 봉황면 양파재배 농가를 찾아 잡초 뽑기 등 농촌 일손 돕기 봉사를 했다.

사회적 기업이 양파즙 생산·판매를 통한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농가다.



난방공사는 앞서 지난달 16일에도 나주시 봉황면 저소득 가구의 낡은 주택 수리사업에 340만원을 지원했다. 나주지역 저소득 가정의 주택 수리를 통한 삶의 질 개선에 큰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난방공사는 지난 연말에 이어 2번째 지원에 동참했다.

◇나주시 '코칭 맘 스쿨' 4기 교육생 모집…27일 마감

평생학습도시를 표방하는 전남 나주시는 경력단절 여성의 역량 개발을 위한 '코칭 맘(Coaching mom) 스쿨' 4기 교육생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코칭맘 스쿨'은 학령기 자녀를 둔 고학력 경력단절 학부모를 대상으로 감정코칭, 자기주도 학습 지도사 등 다양한 교육전문자격 과정을 운영한다.

자격취득 이후에는 수료생들이 동아리를 구성해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시민의 배움 욕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하고 있다.

4기 교육은 '토의·토론 지도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토론 실전훈련, 하부르타 토의 실제, 퍼블릭포럼 디베이트, 월드카페 과정 등으로 진행된다.

모집 정원은 30명이며, 오는 28일부터 8월 말까지 매주 목요일 빛가람 시립도서관 다목적실에서 15회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나주시 평생학습 정보방 누리집(강좌신청)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남광주 / 조경수 사회부장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