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팽 맞네"…尹-권성동 문자에 민주 비판 잇따라

윤석열 대통령과 권성동 국민의힘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의 문자 메시지 내용 공개에 대한 더불어민주당의 비판이 잇따랐다.

국회 사진기자단은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이 진행된 26일 오후 4시께 본회의장에 있던 권 직무대행이 윤석열 대통령과 텔레그램 메시지를 주고 받는 장면이 포착됐다고 밝혔다.



사진을 살펴보면 권 직무대행이 메시지를 보내는 상대는 '대통령 윤석열'로 저장된 사람이었고 이 사람은 '우리당도 잘하네요. 계속 이렇게 해야', '내부 총질이나 하던 당 대표(이준석)가 바뀌니 달라졌습니다'라고 보냈다.

이에 권 직무대행은 "대통령님의 뜻을 잘 받들어 당정이 하나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답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차기 최고위원 선거에 출마한 정청래 후보는 페이스북에 "이준석, 토사구팽당한 거 맞네요'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정 후보는 "이준석의 내부총질이나윤 대통령의 말폭탄이나 경중을 따지기는 어럽지만도어스테핑 폭탄에 이어텔레스테핑 폭탄까지 터진 여권에 포연이 자욱하다"며 "이준석 내부총질에 윤석열 말폭탄의 장군멍군. 지지율도 그렇고 윤정권 초장부터 쑥대밭이 될 조짐.여권발 내전이 곧 시작되려나 보다"라고 전했다.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한 박용진 후보는 윤 대통령을 '좌표부대 총사령관'이라 칭하며 "대통령이 하라는 국정은 관심없고 메시지로 여당 대표 상대로 내부 총질 운운하고 좌표 찍기나 하고 있었단 말인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권성동 원내대표, 사실은 집권세력의 위선을 폭로하는 국민요정이었네"라고 보탰다.

민주당은 조오섭 대변인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은 민생 챙기기보다 당무 개입이 우선인가'라고 꼬집었다.

조 대변인은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권성동 대표 직무대행이 나눈 문자 대화 내용은 한심 그 자체"라고 했다.

이어 "이준석 대표의 징계에 대한 질문에 윤석열 대통령은 '대통령의 당무 언급은 적절치 않다'고 했고, 권성동 직무대행은 '대통령에게 물어보는 것 자체가 더 이상하다'고 말했다"며 "당무에 개입하지 않겠다던 윤 대통령의 말씀은 눈 가리고 아웅하는 허언이었나"라고 강조했다.

조 대변인은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에 국민은 절박하다. 민생 챙기기에 분초를 다퉈도 부족한 상황에서 당권 장악에 도원결의라도 하는 듯한 두 사람의 모습은 기가 막힌다"며 "윤 대통령은 국민 걱정은 안중에도 없이 뒤에서 몰래 당권싸움을 진두지휘했다는 말인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생경제 위기에 대책 마련은 뒷전인 채 권력 장악에만 몰두하는 윤 대통령과 권 직무대행의 모습은 대단히 유감스럽다"며 "아울러 윤 대통령은 이준석 대표 징계에 관여했는지 분명히 밝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회.행정 / 허 균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