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尹 취임 100일에 국정 평가 토론회…국정조사 요구서도

"국정조사 요구서, 야당과 같이 제출 예상"

더불어민주당은 12일 윤석열 정부 취임 100일인 오는 16일에 정부 국정 운영 평가 토론회를 진행한다. 용산 대통령실 집무실 이전과 관저 공사 수주 특혜 의혹 등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서도 오는 16일 전후로 제출할 예정이다.



신현영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당 비상대책위원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은 윤석열 정부의 국정 운영에 대한 평가 토론회를 이달 16일에 진행할 예정"이라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국정조사 요구서 제출은 아마 윤석열 정부 취임 100일에 맞춰서 전후로 야당과 같이 제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정의당 외 여러 야당이 있다, 계속 취합 중에 있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의원들을 중심으로 '수해 피해 지원 특별위원회'를 구성, 수해 복구를 위한 입법 지원을 모색하고 지역위원회 중심의 실질적인 복구 지원도 나서겠다고 전했다.

윤석열 정부 첫 대법관 후보인 오석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는 권칠승 의원이 민주당 간사를 맡고, 김승원·김의겸·안호영·양이원영·이수진·이탄희 의원이 참여키로 했다.

또 신 대변인은 앞서 여야 공동으로 8월 임시회 소집 요구서를 제출, 이달 30일 본회의가 열릴 예정이라고 알렸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회.행정 / 윤환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