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대통령실 행정관 단체방' 논란에 "공무원도 정치적 의견 있어"

"공직선거법 위반 아냐…황당한 논리 비약"
"조직이 기반…내가 압도적으로 유리할 것"
"나경원, 함께 당 이끌 주요 리더…같은 무리"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는 7일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 관계자들이 속한 온라인 채팅방에서 자신을 지지하는 홍보물을 전파했다는 의혹에 대해 "단톡방에 가입하는 것 자체는 공무원에게 허용된다"며 "공무원도 정치적 의견을 없애야 하는 건 아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 인터뷰에서 "친목, 사회적 관계로 가입한 카톡방에 정치적 의견이 올라오지 않느냐"며 "그렇다고 거기 가입한 공무원이 책임지라는 건 황당한 이야기"라고 말했다.

그는 "제가 가입해 있는 카톡방도 많은데 그 중에는 저를 공격하는 글도 많이 올라온다"며 "그럼 저를 비판하는 걸 '책임지라', 이러면 우습지 않냐"고 반문했다.

또 "언론 보도를 보니 내부적으로 무슨 이야기 있다는 것 같은데, 사실 파악을 할 수 없다"며 "황당한 건, (경쟁 후보들이) 저에게 사퇴하라고 했다. 왜 내가 사퇴하는 이유인지 모르지만 기승전 김기현 사퇴와 연계하는 모습하니 당원들이 역정이 난다"고 주장했다.

그는 '대통령실이 해당 의혹을 단호하게 조치해야 하나'라는 진행자의 질문에 "대통령실에서 (사실관계를) 파악해서 불법, 위반인지 아닌지 따질 것"이라면서도 "공직선거법 위반이라고 떠드는데 명확하게 틀린 말이다. 공직 후보를 뽑는 것이 아닌데 매우 황당한 주장까지 펼쳐 논리 비약이 지나치다"고 반박했다.

하루 앞으로 다가온 전당대회 결과와 관련해서는 "이준석 전 대표로 인해 지도부의 분란이 생기고 온갖 혼란을 겪다가 새 대표를 뽑는데 이번 대표가 또 내부 분란이나 쪼개는 원심력으로 작동해선 안 된다"며 "그래서 김기현에게 확실한 힘을 실어주자는 강한 정서가 느껴진다는 보고가 올라온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 당원을 상대로 하는 선거라서 기본적으로 조직이 기반이 된다"며 "조직에서는 저를 지지하는 조직이 많아 압도적으로 유리할 거라는 평가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어떤 분이 '분노 투표' 이야기를 하는데 분노라고 표현하기 그러지만 화가 난 당원이 많이 계신 건 사실"이라며 "그 화는 특정 후보의 의견과는 180도 다르게, 왜 대통령이 일하려 하는데 일 못하게 분탕질하냐, 내부총질하냐, 엉뚱한 소리하고 자기 정치하는데 대한 분노"라고 비판했다.

전날 '김나연대'의 나경원 전 의원 지역구를 방문해 공식 일정을 마무리한 데 대한 언급도 나왔다. 김 후보는 "나 전 대표와 손잡고 힘을 합쳐 전당대회를 치르고 그 결과가 당선으로 이어지면 나 전 대표도 함께 당을 이끌 주요 리더가 아니냐"며 "같은 무리를 지어, 같이 일하는 지향점을 공유하는 측면에서 보면 나 전 대표의 경우 매우 호흡이 잘 맞는 리더가 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윤석열 정부의 출범 초기 일 년이 지나는 시점에, 국민들을 위해 국민의힘이 제대로 일할 수 있는 안정된 지도부가 필요하다"며 "당내 의견을 잘 수렴해서 대통령과 호흡을 맞추는 당 지도부, 김기현을 압도적 지지를 통해 선택하면 총선 압승을 이끌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회.행정 / 윤환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