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 건의서 경기도 제출 등

경기 평택시는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할 국도 확장사업들을 경기도에 제출했다고 17일 밝혔다.

도에 건의한 사업은 지난 5차 당시 미반영 되었던 ‘안중~오성간 국도38호선 확장사업’ 등총 7개 노선이다.



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하는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2026~2030)’은 '도로법' 제6조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게 된다.

국도·국지도 간선기능 회복을 위해 각 지자체에서 제출한 사업들을 경제성, 정책성, 지역 균형발전 등 분석을 통해 최종 사업대상지를 선정하게 된다.

국도38호선은 평택 서부지역과 동부지역을 연결하는 유일한 간선 도로망 역할을 하는 도로이다. 하지만 인근지역 도시개발 등에 따른 교통량 증가로 상습 지·정체 현상이 빚어지고 있다.

◇ 다문화가족 자녀 대상 대학생 멘토 모집

경기 평택시는 평택시가족센터에서 오는 4월 5일까지 다문화가족 자녀 대상 ‘도란도란 짝꿍 멘토링’에 참여할 대학생 멘토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대학생 멘토링은 평택시 거주 다문화가정 초등·중학생 자녀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멘토링 활동이 가능한 대학생이면 거주지와 재학 중인 대학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참여한 멘토에게는 멘토링 1회당 소정의 교통비가 지급된다. 활동 내용에 따라서 봉사활동 시간도 부여받을 수 있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학습·예술·체육 등 분야 제한 없이 멘토가 멘티를 대상으로 활동이 가능한 분야를 선택해 1:1 개인지도로 실시될 예정이다.

멘티와 함께하는 문화 체험 등 멘티와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가족센터 서부분관 지역돌봄팀 031)660-747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평택.오산 / 유명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