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고교선 '동성애 교육'…시의회는 '학생민주시민조례' 폐지 추진

교육청, 해당 학교장 소환 사태 진상 파악
교육위 6월 임시회서 조례 폐지 여부 결정

최근 울산 북구의 한 고교에서 '다양성교육'을 주제로 동성애·페미니즘이 포함된 교육을 실시해 논란이 된 가운데 울산시의회가 해당교육 토대가 된 '학교 민주시민조례' 폐지를 본격화하고 있다.



17일 국민의힘으로 구성된 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에 따르면 6월 임시회에 해당 조례의 폐지를 논의할 예정이다.

이 조례는 지난 2020년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다수였던 시의회에서 통과시켰다.

당시 울산교총을 비롯한 국민의 힘 시의원, 종교단체, 학부모들이 반대했다.

홍성우 교육위원장은 "문제가 된 북구 고교의 교장을 임시회에 소환해 진상을 파악할 예정"이라며 "이미 교총에서도 성명을 통해 조례 폐지를 촉구하고 있는 만큼 이 문제를 심각하게 고려할 생각"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이성룡 부의장 역시 "이번에 논란이 된 페미니즘 교육 문제는 이미 여러차례 반복된 전례가 있다. 학교 민주시민조례의 강사들이 포괄적 성교육 강의만 하면되는데 학생들에게 혼란을 주는 부적절한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문제"라며 "해당 조례의 문제가 반복되고 있는 만큼 시의회 차원에서 조례의 폐지를 추진해야 한다고 본다"는 입장을 전했다.

이와 관련 울산교총은 지난 16일 성명을 통해 "울산 학교 민주시민교육 조례는 2020년 민주당이 장악한 시의회에서 울산교총을 비롯한 국민의 힘 시의원, 종교단체, 학부모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일사천리로 통과시켰다"며 "당시 조례가 학생들에게 정치적으로 편향된 교육을 할 우려가 있다며 제정을 반대하는 시의원들의 목소리를 공감하지 않고 통과시켜 학교 현장을 혼란의 도가니로 몰아넣고 말았다"며 조례의 폐지를 촉구한 바 있다.

한편 울산민주시민학부모 연합은 18일 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에 논란을 빚은 고교의 편향적 동성애, 페미니즘 교육중립성 위반과 관련한 입장을 표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본부장 / 최갑룡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