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고향사랑e음' 기능 개선, 기부 절차 간소화

기부자가 편리하게 고향 발전에 동참하도록 전남도가 고향사랑기부제 종합시스템 '고향사랑e음'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15일 전남도에 따르면 11단계인 기부 절차를 7단계로 간소화하고, 해외 체류 국민도 기부에 참여하도록 회원 가입과 로그인 서비스를 하는 등 기부하기 기능을 개선했다.

계절별, 포인트별 답례품 검색 기능도 추가해 기부자가 기부금액에 따라 선택 가능한 답례품을 확인할 수 있다.

전남도는 따뜻한 나눔과 기부 실천에 참여한 사람에게 다양한 선택권 제공을 위해 고향사랑e음(www.ilovegohyang.go.kr) 답례품몰에 전국 최다인 280여종을 준비했다.

남도장터상품권·주택 화재안전꾸러미 설치 서비스,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쌀·굴비·한우·매실엑기스·무화과 양갱 등 농수축산물·가공식품, 낙죽 은장도·강진청자 등 공예품·천연염색·플라스틱 재활용 체험 등 관광·체험상품 등이다.

기부제 정착과 기부자가 공감하는 기금사업 발굴을 위해 고향사랑 기금사업 아이디어도 공모 중이다.

오종우 전남도 고향사랑과장은 "고향사랑e음 시스템이 기부자가 기부하기 쉽고, 원하는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받도록 개편됐다"며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하는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 시스템과 농협은행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성.영광 / 나권식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