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학위수여식, 박사·석사·학사 4025명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22일 춘천캠퍼스 백령아트센터에서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강원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박사 85명, 석사 537명, 학사 3403명 등 총 4025명의 졸업생에게 학위를 수여했다.

또한, 우수학술연구상 38명(박사 21명, 석사 14명, 특수대학원 석사 3명), 우등상 16명(전문대학원 석사 2명, 학사 14명) , 공로상 7명, 모범상 7명(박사 1명, 학사 6명) 등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김헌영 총장이 박사학위 졸업생에게 학위기를 직접 전달하며,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졸업생들의 발전적인 앞날을 응원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은 강원대학교 유튜브 채널 및 메타버스 캠퍼스를 통해 생중계되어, 어느 장소에서나 졸업생들의 성공적인 졸업과 새로운 시작을 축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행사장 입구에 마련된 포토존에서는 졸업생과 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김헌영 총장은 학위수여식사를 통해 “졸업은 학문의 마침표가 아니라, 새로운 시작과 무한한 가능성의 문을 여는 또 다른 출발점”이라며 “강원대학교에서 꿈과 이상을 실현할 수 있는 강인한 의지와 능력을 갖추었다는 것을 잊지 말고 끊임없이 배우고 노력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강원대학교는 2026년 ‘강원 1도 1국립대학'의 출범이라는 새로운 혁신의 여정을 시작했다. 앞으로 ‘강원 1도 1국립대학’은 지역 내 대학들이 참여하는 공유대학 플랫폼을 구축하여 미래 대학교육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새로운 지식의 창출과 산업계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며 “강원대학교 18만 동문의 일원으로서, 사랑하는 모교의 미래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 주재기자 / 방준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