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에 대입 면접 컨설팅 제공

10월2일·7일·11일, 조치원읍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세종시교육청 소속 진로교육원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입 면접 컨설팅'을 실시한다.

3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내달 2일, 7일, 11일 총 3일간 조치원읍에 있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열린다.



컨설팅은 학교 밖 청소년이 대입 면접 전형 준비 과정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아 성공적으로 대학을 진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대입 면접 전형을 준비하는 세종시 관내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특히 10월 2일에는 면접 특강, 7일과 11일에는 1대 1 모의 면접 및 면접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진로교육원 대입지원단 학생상담팀'에 속한 고등학교 교사가 대입 면접 특강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학교 밖 청소년이 원하는 대학의 최신 맞춤형 대입 진학 정보와 면접 준비 방법을 안내하고, 면접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진로교육원은 10월 2일에 진행되는 면접 특강에 참여하지 못한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를 위해 면접특강 영상을 진로교육원 누리집과 친절한 YES 중등교육 유튜브에 게재한다.

고충환 진로교육원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학에 필요한 정보에 접근할 기회가 여전히 부족한 상황"이라며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종 / 안철숭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