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조치 준수 하에 '찾아가는 설명회'도 병행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새해 중소기업 지원사업설명회를 코로나19 재확산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온라인'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광주전남중기청은 '2022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오는 12일부터 온라인 유튜브·줌·페이스북 채널 등을 활용해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아울러 원활한 시책 지원을 위해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하에 유관기관·협력단체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설명회'도 병행해 추진할 예정이다.
올해 시책 설명회는 미·중 기술패권, 공급망 불안, 원자재 가격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에 중점을 뒀다.
온라인설명회는 정책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동영상을 선택적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창업·수출·연구개발(R&D)·정책자금·소상공인' 등 7개 분야로 준비했다.
해당 영상은 오는 12일부터 매주 2편씩 광주전남중기청 유튜브채널과 페이스북 등을 통해 제공한다.
오는 19일과 20일에는 코트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지자체 등과 협업해 수출중소기업을 위한 '수출 온라인설명회'도 개최한다.
'찾아가는 설명회'는 오는 11일 중소기업융합중앙회 광주·전남연합회를 시작으로 17일 이노비즈협회, 21일 소상공인연합회, 2월초 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등 주요 중소기업 협력·단체의 수요에 맞춰 추진할 예정이다.
지원사업설명회 자세한 일정은 광주전남중기청 누리집(www.mss.go.kr/site/gwangju/main.do)에서 확인하면 된다.
'2022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책자'도 누리집에 접속하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지원정책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비즈니스지원단(062-360-9137)으로 하면 된다.
장대교 광주전남중소기업청장은 "찾아가는 설명회에 직접 참여해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벤처기업의 노고를 격려하고, 현장에서 느끼는 정책적 애로와 건의사항을 적극 청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흥.강진 / 채희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