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자원봉사자 모집…일반·통역·수화 등

 (재)보령해양머드박람회조직위원회(사무총장 조한영)는 오는 7월 열리는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 참여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3일 충남도와 보령시에 따르면 모집대상은 ▲각종 시설관리와 관람객 안내, 행사장 내 주차질서 등 일반봉사자 360명 ▲영어⋅일어⋅중국어 등 통역 자원봉사자 240명 ▲수화 자원봉사자 80명 등 총 680명이다.



자원봉사 신청 기간은 3월 2일부터 내달 29일까지이다. 충청남도⋅보령시⋅조직위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양식에 맞게 작성한 뒤 반명함판 사진을 붙여 직접 보령시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이메일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출퇴근이 가능해야 하며 우수봉사자에게는 표창이 수여된다.

자원봉사자로 선발된 사람은 일반 소양교육과 현장교육 등을 거쳐 오는 7월 16일부터 31일간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박람회 행사장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들 봉사자에게는 활동비와 유니폼 등이 지원되고, 행사장 안내, 통역·수화, 질서유지, 주차관리 등의 업무가 주어지며 근무시간은 오전 10시 부터 오후 7시까지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보령해양머드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서는 지역민의 관심과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궁금한 사항은 보령시자원봉사센터, 보령해양머드박람회조직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는 ‘해양의 재발견, 머드의 미래가치’란 주제로 금년 7월 16일~8월 15일까지 한 달 동안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전충남 / 박미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