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국가안보실, 1차장 주재 '北방사포' 회의…대통령 보고"

군, 오전 8시7분께부터 北 방사포 항적 포착
1차장 주재 안보점검회의 오전 10시30분 소집
"북한의 각종 무기체계 지속적 개량에 우려"
회의 결과 김성한 실장 → 윤석열 대통령 보고

 대통령실은 12일 북한의 방사포 추정 수 개의 항적을 포착, 국가안보실 1차장 주재 회의를 열어 대비태세를 점검해 대통령에게 보고했다고 밝혔다.



이날 대통령실에 따르면 군은 오전 8시7분께부터 오전 11시3분께까지 북한 방사포로 추정되는 수 개의 항적을 포착,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 주재로 오전 10시30분께부터 1시간 동안 안보상황점검회의를 열어 상황을 보고받고 군의 대비태세를 점검했다.

회의에는 김 1차장, 신인호 제2차장, 임상범 안보전략비서관, 이문희 외교비서관, 백태현 통일비서관, 임기훈 국방비서관, 권영호 위기관리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북한이 우리 안보에 직접적인 위협을 가하는 각종 무기체계를 지속적으로 개량하고 있음을 우려하고, 앞으로 상황을 계속 점검하면서 차분하고도 엄정하게 대응한다"는 정부 입장을 재확인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회의 결과는 회의 종료 후 김성한 국가안보실장에게 보고됐고, 김 실장은 이를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고했다고 대통령실을 밝혔다.

대통령실은 아울러 "참고로, 통상 오늘처럼 사거리가 짧고 고도가 낮은 재래식 방사포의 경우 관련 사실을 수시로 공개하지 않았다"며 "오늘도 이런 상황을 감안해 국가안보실에서 기민하게 대응했으나 즉각 발표하지 않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치 / 김두식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