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당선인에게 바라는 정책 보내주세요"

민선8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 공식 홈페이지 운영
따뜻한 혁신·공감 소통·진정한 협치 등 당선인 철학 반영
'똑톡! 경기제안'…도민 의견 도정 적극 반영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의 도지사직인수위원회는 공식 홈페이지(www.gg.go.kr/8th-gginsu)를 개설하고 15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식 홈페이지는 김 당선인과 민선 8기에게 바라는 정책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도민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하며, 인수위 해단시까지 모은 도민 의견은 인수위원회 검토를 거쳐 도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인수위는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라는 슬로건으로 ▲따뜻한 혁신 ▲공감의 소통 ▲진정한 협치 등 김 당선인의 도정 철학을 반영해 홈페이지를 제작했다.

홈페이지는 도민들이 자유롭게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똑톡! 경기제안'을 비롯해 ▲활동 (인수위 일정, 공지사항 등) ▲소식(사진) ▲소개 등 크게 4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똑톡! 경기제안'은 김 당선인의 별명인 '똑부'와 '대화(talk)'의 합성어이자, '똑똑한 도민들이 직접 문을 두드려 정책을 제안한다'는 두가지 의미를 담은 '열린정책 제안 게시판'이다. '똑톡! 경기제안'를 누른 뒤 시·군, 분야, 제목, 내용 등을 입력하기만 하면 자유롭게 민선 8기에 정책을 제안할 수 있다.

인수위는 '똑톡! 경기제안'을 통해 ▲가족·보건·복지 ▲문화·관광·체육 ▲교육·취업 ▲교통·건설·환경 ▲농림·축산·해양 ▲도시·주택 ▲산업·경제 ▲소방·재난·안전 ▲조세·법무·행정 ▲기타 등 도내 31개 시·군의 10대 분야 정책에 대한 의견을 폭넓게 접수한 뒤 내부 검토를 거쳐 도정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이밖에 활동·소식·소개 등 3개 항목에서는 인수위의 주요 활동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인수위 관계자는 "최우선 과제인 민생을 꼼꼼히 챙기기 위해서는 도민들과 폭넓게 소통해야 한다는 김동연 당선인의 의지에 따라 정책 제안 기능을 담은 공식 홈페이지를 제작하게 됐다"며 "접수된 도민들의 의견을 도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본부장 / 이병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