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태, 경쟁 후보 겨냥 "연대는 공천권 떡 주무르듯 하기 위함"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조경태 의원이 1일 경쟁 후보들이 내세우는 수도권연대, 김장연대에 대해 “모두 공천권을 떡 주무르듯 하기 위함이다. 그래서 모두 윤심(尹心)팔이에 몰두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날 오후 경북도의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도의회 의원총회에 참석 뒤 기자들을 만나 이같이 말했다.



조 의원은 “당대표 선거가 양강(김기현·안철수) 후보 체제로 가는 분위기”라는 기자의 지적에 “양강은 아니다. 뚜껑은 열어봐야 한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면 (내게)좋은 결과가 있지 않겠는가”라고 했다.

그는 또 최근 안철수 의원의 지지율 상승에 대해 “나경원 전 의원에 대한 일련의 사태에 대한 거부감과 친윤 세력에 대한 거부반응이 결집하는 것 같다”고 평가했다.

조 의원은 이번 국민의힘 전당대회의 초점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대해 “당을 어떻게 바꾸고 내년 공천 제도를 어떻게 만들 것이냐가 가장 핵심이어야 한다”며 “최고 핵심은 공천권을 내려놓자, 국민들한테 공천권을 주자는 게 핵심 포인트”라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결선투표에 진출하지 못할 경우 특정후보 지지나 연대 가능성에 대해 “단 한 번도 결선투표를 안 간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다”며 “정상적인 유권자의 수준이라면 그냥 윤심을 파는 사람을 선택하겠나, 소신을 가지고 정치 개혁을 부르짖는 사람을 선택하겠나”라고 했다.

이어 “언론인의 책임도 있다”며 “언론에서 정치 개혁을 부르짓는 조경태와 윤심을 파는후보들과 비교를 해서 그걸 계속 보도하면 유권자가 어디를 선택하겠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경북본부장 / 김헌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