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혼합마약 혐의' 벽산그룹 3세 기소…중간판매상도 구속 수사

벽산그룹 창업주 손자, 마약 투약 혐의
"필로폰·엑스터시 혼합 마약에 액상대마"
중간 판매상도 구속…'대마 카르텔' 의심

 검찰이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된 벽산그룹 3세를 최근 기소했다. 이와 함께 그에게 마약을 판매한 것으로 조사된 중간판매책도 찾아내 구속 수사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1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마약특별수사팀(팀장 신준호)는 벽산그룹 창업주 고(故) 김인득 명예회장의 손자 김모씨를 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혐의로 지난주 구속기소했다.

김씨는 필로폰과 엑스터시 성분이 혼합된 마약과 액상 대마를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당초 김씨는 신종 마약을 투약한 것으로 의심됐으나 정밀 감정 결과 다른 성분이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김씨는 혼합 마약을 미국의 지인, 액상 대마는 증권회사 직원 A씨로부터 구한 것으로 조사됐다. 검찰은 A씨의 행적도 파악해 지난 주말 구속한 것으로 파악됐다.

검찰은 A씨가 앞서 무더기로 기소됐던 '대마 카르텔'과 관련성이 있는지 수사 중이다. 검찰은 올해 1월 남양유업 3세, 전 경찰청장 아들 등 사회 유력층 자녀들의 대마 혐의를 적발해 17명을 재판에 넘긴 바 있다.

검찰은 이들이 해외 유학 시절부터 알게 된 사이로 자신들만의 네트워크 이용해 마약을 사고 판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검찰은 A씨 수사를 통해 유통 경로 및 추가 가담자 여부 등을 규명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법원.검찰 / 김금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