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조부 때 시작"…'4대째' 항로표지 공무원 가족 탄생

4대에 걸친 근무기간 100년 넘길 듯

해양수산부는 4대에 걸쳐 항로표지를 관리, 운용하는 해양수산부 공무원 가족이 탄생했다고 24일 밝혔다.



해수부에 따르면 김성언(27) 주무관은 이번에 해수부 기술직 공무원 시험에 최종 합격해 지난 22일부터 마산지방해양수산청에서 근무하게 됐다. 이로써 증조부, 조부, 부산지방해양수산청에서 항로표지 공무원으로 일하고 있는 이버지 김대현 주무관(57)까지 직계 4대가 항로표지 분야에 근무하는 기록을 세웠다.

김성언 주무관의 증조부 고(故) 김도수 주무관은 해방 직후인 1946년부터 26년간, 조부 고 김창웅 주무관은 1967년부터 30년간 경남지역에서 등대관리 업무에 종사한 바 있다. 부친 김대현 주무관은 1987년부터 근무 중이다. 앞으로 김성언 주무관이 근무할 기간을 고려하면 4대에 걸쳐 100년이 훌쩍 넘을 전망이다.

김성언 주무관은 "증조부 때부터 시작된 항로표지 업무를 4대째 이어갈 수 있게 돼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김대현 주무관은 "거친 현장이지만 선박들의 안전운항에 도움이 된다는 사명감으로 업무를 수행해 왔다"며 "아들도 뜻깊은 일을 함께 할 수 있게 돼 의미있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강도형 해수부 장관은 "4대에 걸쳐 최일선에서 안전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김 주무관의 가족들에게 매우 든든하고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부 / 박옥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