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 학부모 대상 '토론교육 아카데미' 연수

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황미동)은 26~27일 이틀간 청백마루홀 5층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 24명을 대상으로‘2022 학부모 토론교육 아카데미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토론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공감과 이해 확산을 위한 학부모 토론교육 아카데미 연수 과정으로, 지속가능한 토론교육도시부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학부모와의 소통과 협력을 위해 마련했으며 연수 희망자 중 24명을 선발해 12시간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26일에는 질문과 토론으로 협력적 문제해결, 논제 정하기 및 토론 개요서 작성하기, ‘소크라틱 세미나’실습과 코칭으로 협력적 집단지성 기르기 적용 실습을 진행했으며 27일에는 논증의 구성 요소와 논제 찾기, 논제 분석을 통한 토론 판정 익히기, 찬·반 토론 실전 및 평가를 통해 그림책과 사례를 중심으로 실행학습을 병행한 연수를 진행한다.

연수에 참여 중인 초등학교 한 한부모는 "질문 만들기와 그림책 토론 등 재미있고 유익한 연수로 자녀와의 의사소통에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연수 기회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부천교육지원청에서 학생들의 여름방학 기간에 학부모를 위한 토론교육 아카데미 연수의 기회를 제공해 주셔서 너무 유익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수진 교육국장은 "부천교육의 방향은 교육공동체가 토론 역량을 강화해 일상의 민주주의를 실천하고 질문과 상상이 넘치는 즐거운 배움 교실을 실천해 나가는 것"이라며 "학부모의 토론 학습공동체 및 네트워크를 구축해 부천교육공동체의 토론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본부장 / 이병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