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숲·스파·명상까지…강원도 '웰니스 여행지'로 인기

 강원도가 ‘웰니스' 여행지로 인기다. 산과 바다, 계곡과 숲 등 대자연의 아름다움이 한 폭의 그림처럼 어우러져 낭만과 힐링, 건강 에너지까지 제대로 느껴볼 수 있다.



웰니스(Wellness)는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을 의미하는 단어의 합성어다. 신체적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웰빙'이 확산되면서 종합적인 건강을 지향하는 '웰니스' 개념으로 확장됐다.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해줄 수 있는 건강 숲, 스파, 명상 등 시설을 갖춘 '강원도 대표 웰니스 관광지'를 소개한다.


◆자연이 선물하는 나를 위한 힐링 타임…동해, 무릉건강숲

동해무릉건강숲은 강원도가 자랑하는 무릉계곡에 있다. 환경성 질환과 생활 습관에서 비롯한 질병 예방을 위해 만들어졌다. 황토, 화이트 견운모, 편백으로 실내를 마감한 친환경 숙박동에서의 하룻밤은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해준다. 여름 휴가철에는 오선녀탕에서 아이들과 함께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동해무릉건강숲의 포인트 존으로는 무릉계곡 트레킹과 생태공원이 있다. 동해를 더 깊이 여행해 보고 싶다면 묵호등대전망대, 논골담길, 추암촛대바위와 출렁다리, 천곡황금박쥐동굴을 추천한다.


◆피부 힐링을 위한 스파 여행…동해, 보양온천 컨벤션호텔 힐링·스파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공식 숙소로 지정됐던 동해보양온천컨벤션호텔은 명사십리로 유명한 동해시 망상해수욕장이 인접해 있다. 국내에서 4번째로 행정안전부로부터 보양온천 승인을 받았다.

천연암반해수와 지장수 온천은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해수온천 수영장도 운영중이다. 수영장은 50m, 8레인의 규격을 갖춘 성인용 수영장과 미끄럼틀이 설치된는 어린이 풀장이 있다. 가족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푸른 잔디밭과 아름다운 분수로 꾸며진 산책로도 있다. 미니동물원에서는 원숭이와 백공작, 금계 등 동물들을 볼 수 있다. 


◆자연·숲 치유…평창, 발왕산 모나파크 용평리조트

모나파크 용평리조트는 우리에게 익숙한 용평리조트의 새 이름이다. '모나'는 어머니를 뜻하는 'Mother'와 자연을 뜻하는 'Nature'의 영단어를 합성해 만든 용어다. '어머니의 품과 같은 대자연'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발왕산(1458m)에서는 '살아서 천년, 죽어서 천년'간다는 주목 군락지와 대규모 독일가문비 군락지를 비롯해 많은 희귀 나무와 들꽃을 볼 수 있다.

관광케이블카가 있어 정상까지 올라가기 쉽고 정상에는 데크 산책로가 조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발왕산의 아름다운 풍경과 청정한 기운을 만끽할 수 있다.

발왕산은 사계절 내내 아름답지만 특히 겨울의 하얀 설경과 상고대는 놓쳐서는 안 될 절경이다. 산악인 엄홍길 대장이 걸은 '엄홍길'을 비롯해 다양한 트레킹 코스가 있다. 뚜벅이족을 위해 셔틀버스도 운영중이다.

발왕산의 포인트 존으로는 국내에서 고도가 가장 높은 스카이워크와 천염 미네랄 암반수를 맛볼 수 있는 발왕수 가든이 있다.

평창을 더 즐기고 싶은 이들에겐 대관령 양떼목장과 알펜시아 스키점프센터, 오삼불고기거리를 추천한다.


◆자연과 공간이 만드는 최상의 힐링…정선, 파크로쉬 리조트&웰니스

파크로쉬 리조트&웰니스는 가리왕산과 오대천이 에워싼 청정 자연에 위치하고 있다. 온전한 휴식과 충전에 집중하기 좋은 공간이다.

리조트가 위치한 동네 지명은 숙암리로 옛 맥국의 갈왕이 전쟁을 피해 바위 아래서 숙면을 취했다는 전설이 있다. 객실 또한 숙면에 초점을 맞춰 꾸며져 있다. 주변 자연환경과 천지의 기가 어우러진 창의적인 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다.

강원도 지역의 신선한 식자재로 만드는 한식과 비건 음식, 웰니스 식단 등 건강식을 제공한다. 밤에는 루푸탑에서 수많은 별들을 감상할 수 있다.

파크로쉬 리조트&웰니스의 포인트 존으로는 독서와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정원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글래스하우스가 있다.


◆산악 리조트에서 즐기는 명품 웰니스 체험…정선, 하이원 리조트

하이원 리조트는 호텔과 콘도, 스키장, 골프장, 워터파크, 카지노 등 레저시설을 갖춘 국내 정상급 복합리조트다.

고원지대에 자리해 한여름에도 쾌적하고 설원이 펼쳐지는 겨울은 물론 365일 내내 관광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방문객들의 편리한 이동을 위해 셔틀버스와 HAO 전용차량으로 픽업·샌딩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이원 리조트에서는 HAO(High1 Activity Organizer)라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크게 ▲HAO 웰니스 ▲HAO 키즈 ▲HAO 트레킹으로 나뉜다.

HAO 웰니스는 몸과 마음을 깨우는 요가와 명상이 중심이다. HAO 키즈는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HAO 트레킹은 숲 가이드와 함께 트레킹을 즐기며 하이원 하늘길의 자연 속에서 치유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하이원리조트의 포인트 존으로는 드라마 '식객'의 촬영지로 큰 사랑을 받았던 운암정(현재 베이커리 카페 운영)과 아이들과 함께 걷기 좋은 하이원 하늘길이 있다.


◆치유의 숲에서 받는 따뜻한 위로와 감동…정선, 로미지안 가든

무릉도원과 같은 수려한 경치 덕분에 예로부터 '도원'이라 불리기도 했던 가리왕산 고지에 있는 산상 정원이다.

천식으로 고생하는 아내가 편히 지낼 수 있도록 남편이 10년 동안 손수 길을 내고 가꾼 세상에서 가장 낭만적인 곳으로 삶에 대한 성찰과 명상에 집중할 수 있다.

가리왕산과 로미지안 가든의 꽃과 수목들은 계절마다 각각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23개의 테마 코스와 7개의 트레킹 코스를 갖추고 있다.

복층 구조에 테파스를 갖춘 고품격 마운틴 하우스와 밤하늘을 수놓은 별을 감상할 수 있는 럭셔리 글램핑도 운영하고 있다.

로미지안 가든의 포인트존으로는 피톤치드가 많이 나오는 금강송 산림욕장과 정선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햇빛치유장이 있다.

정선의 추천 여행 코스로는 병방치 스카이 워크와 아라리촌, 정선아리랑 시장, 사북석탄유물보존관, 삼탄아트마인, 마을호텔18번가 등이 있다.

<저작권자 ⓒ KG뉴스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 주재기자 / 방윤석 기자 다른기사보기